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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스플뉴스]한 달 만에 선발 마운드로 돌아온 맷 슈메이커(33·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성공적인 복귀전을 치렀다. 이 기세로 슈메이커는 포스트시즌 선발진에 합류할 수 있을까.슈메이커는 9월 22일(이하 한국시간) 세일런 필드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전에 선발 등판해 3이닝 3피안타 2볼넷 1실점을 남겼다. 투구수는 54개를 기록했고 평균자책점은 종전 4.91에서 4.71로 낮췄다.슈메이커는 지난달 22일 탬파베이 레이스전에 선발 등판한 이후 전열에서 이탈했다. 오른쪽 어깨에 염증이 발생하며 부상자 명단에 등재된 것. 한 달간에 재활 끝에 양키스전에서 복귀전을 치를 수 있었다. 표면적인 기록이 돋보이지는 않았다. 하지만 한 달의 공백과 상대가 양키스 타선인 점을 고려한다면, 슈메이커의 복귀전은 합격점을 받을 수 있었다.1회 슈메이커는 안타 하나를 내줬지만, 후속 타자들을 범타로 묶으며 순탄한 출발을 보였다. 하나, 2회에 볼넷 두 개를 허용하며 불안한 제구를 보이기도 했다. 이후 지오바니 어셸라에게 1타점 적시타를 맞은 슈메이커는 1사 1, 2루에서 게리 산체스를 병살타로 처리하며 실점을 최소화했다. 3회에도 2사 3루에서 루크 보이트를 땅볼로 처리하며 위기관리 능력을 과시했다.경기를 마친 슈메이커는 화상 인터뷰에서 “마운드는 내가 있어야 하는 곳이다. 너무 기뻤고 복귀할 수 있음에 감사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슈메이커의 성공적인 복귀는 토론토에 호재이다. 원투펀치인 류현진과 타이후안 워커를 제외하고 확실히 1승을 수확 할 수 있는 선발 카드가 없는 것이 팀의 현실이다. 더구나 토론토는 포스트시즌을 앞두고 있기에 이러한 선발 고민은 머리를 지끈거리게 한다.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슈메이커의 투구를 어떻게 지켜봤을까. ‘토론토 선’은 몬토요 감독의 말을 인용해 “그는 예전의 슈메이커처럼 보였다. 구위는 날카로웠고 만약 충분히 몸 상태가 올라온다면, 그와 포스트시즌 선발에 대한 대화를 나눌 것이다”라고 전했다.토론토의 포스트시즌 1선발과 2선발은 신뢰를 줄 수 있는 류현진과 워커가 유력하다. 몬토요 감독은 그들의 뒤를 슈메이커가 받칠 수도 있다는 의중을 드러냈다. 아직 슈메이커는 정규 시즌 한 차례의 등판이 더 남아있다. 그의 포스트시즌 선발진 합류 여부는 마지막 등판 결과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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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럴드POP=이지선 기자]
조권 인스타그램

조권이 내추럴한 자태를 뽐냈다.

22일 가수 조권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클로버 이모티콘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조권은 자신의 반려견들과 함께 일상을 즐기는 모습. 내추럴한 매력을 뽐내며 훈훈한 자태를 뽐내는 조권이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조권은 지난 2018년 8월 현역 입대해 성실히 복무하며 육군 창작 뮤지컬 ‘신흥무관학교’와 ‘귀환’에 출연하기도 했다. 지난 3월에 제대해 예능 프로그램과 뮤지컬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DB
[부산=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오른쪽 발목 통증으로 1군 말소됐던 롯데 자이언츠 투수 박진형이 곧 복귀할 전망이다.

박진형은 22일 김해 상동구장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퓨처스(2군) 경기에서 1이닝 1안타 2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총 14개의 공을 던졌고, 직구 최고 구속은 142㎞를 찍었다. 롯데 허문회 감독은 이날 부산 사직구장에서 KT 위즈전을 앞두고 “박진형이 곧 돌아온다. 오늘 투구 결과를 보고 내일 이상이 없다면 모레(24일)쯤 복귀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박진형은 올 시즌 구승민-김원중과 함께 필승조 역할을 맡았던 투수. 시즌 44경기에 등판해 37이닝을 던져 1승3패17홀드, 평균자책점은 5.11이었다. 시즌 초반 뛰어난 구위를 보여줬지만, 중반 이후에 접어들면서 체력 부담을 드러내기도 했다. 발목 통증이 겹치자 허 감독은 휴식을 통해 재정비 기회를 부여하는 쪽을 택했다.

박진형의 복귀는 롯데 불펜이 더욱 굳건해짐을 의미한다. 허 감독은 최근 서준원을 불펜으로 돌리고, 이승헌을 선발진에 합류 시키는 변화를 꾀했다. 130이닝 안팎 관리를 천명했으나 여전히 140㎞ 후반대의 공을 뿌리고 있는 서준원 뿐만 아니라 박진형까지 돌아온다면 롯데의 승리 공식은 한층 단단해질 것으로 전망됐다.

허 감독은 “투수에 큰 부상이 없다. 긍정적인 부분이다. 서준원도 불펜에서 시속 149km 정도 나왔다. 오른쪽, 왼쪽 가리지 않고 잘 던졌다”며 “부상이 없고 다 돌아온다면 정말 총력전이다. 선수들이 다 갖춰지면 승리할 확률이 높다. 전쟁에서 미사일, 총알 등이 많으면 이길 확률이 높지 않겠나”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형소법 148조에 따르겠습니다.”

2주 전 300여 차례 같은 말을 반복한 조국 전 장관에 이어, 지난주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 재판에 출석한 정경심 교수 모자도 증언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이들의 증언 거부는 중앙지법을 취재하는 대부분의 언론사들이 기사화했고, 다시 한번 논란이 일었습니다. 논란은 주로 조 전 장관 일가에 대한 ‘평가 투쟁’으로 귀결됐습니다. ‘법정에서 밝히겠다더니 이제 와서 말을 바꾼다’, ‘개혁에 저항하는 검찰의 박해를 받은 피고인들이 정당한 방패를 드는 것이다’. 여론의 법정엔 타락한 가족과 신성한 가족, 두 종류의 초상화가 또다시 내걸렸습니다.

그런데 이들 가족의 증언 거부권 행사는 단순히 뉴스 기사 속 에피소드로 다뤄질 문제가 아니라는 시각도 있습니다. 이들의 증언 거부가 쏘아 올린 작은 공은 앞으로의 수사와 재판 등 사법체계 전반에 고민거리가 되어 떨어질 수도 있다는 겁니다.


● 피의자 증인의 증언 거부가 고관대작 법정 문턱을 넘을 때

“이 사건과 관련해 검찰에서 참고인으로 조사를 받았는데, 이후 검찰이 제게 피의자의 권리를 고지했습니다. (…) 재판 내용에 따라 저를 다시 소환해 기소하거나 저의 증언이 어머니 재판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지난 15일 최강욱 의원 재판에서 정 교수 아들은 피의자인 자신이 처벌받을 수 있으므로 법정 증언을 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비슷한 말은 지난 7월 2일 정경심 교수 재판에 증인으로 나온 한인섭 교수에게서도 나왔습니다.

“피의자로 돼 있어 공소 제기를 당할 염려가 있습니다. (…) 참고인 조사와 피고인 조사 때 나온 것들은 다 기소 불기소 판단 자료로 활용될 것이기 때문에 증언거부권을 행사할 수밖에 없습니다”

수준 높은 변호인단의 조력을 받는 이들은 피의자 신분으로 법정에 소환된 개인의 방어권을 놓치지 않고 행사했습니다. 증언 거부에 대해 무책임하다는 비판도 일었지만, 이들이 법에 규정된 당연한 권리를 행사하는 것 자체를 비난해선 안 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한 고등법원 부장판사는 “증인들은 모두 처음부터 증언거부권을 고지받지만, 일반 형사사건 피의자는 실제로 거부권을 행사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인물의 행동에 대한 평가야 다를 수 있겠지만, 증언거부권은 영장주의에 비견되는 핵심적 권리이기에, 권리 행사 자체에 대해 공격하는 건 위험하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조 전 장관의 경우 검찰 조사나 언론 앞에서 “법정에서 밝히겠다”는 뜻을 강조하며 ‘법원의 시간’을 강조해왔기에 여론의 비판에는 분명 이유가 있습니다. 정경심 교수의 변호인 측이 재판이 끝나고 “조 전 장관의 이야기는 본인이 피고인인 사건에 해당하는 말로 이해한다”는 해석을 내놨습니다만, 조 전 장관 피의사실이 정 교수의 혐의와 칼로 무 자르듯이 나눠지는 건 아니기에 어딘지 궁색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이들의 증언 거부는 국가 권력으로부터 ‘피의자’ 신분이란 압박을 받는 개인의 방패를 법전 밖으로 꺼내 보여줬다는 점에서 긍정적 의미도 있습니다. 조 전 장관 또한 법정에서 “저는 형사법학자로서 진술거부권의 역사적 의의와 중요성을 역설해왔다”며 스스로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사례가 이들 ‘고관대작’ 법정 문턱을 넘어, 수많은 일반 형사사건에서 시현될 땐 현실적인 고민거리가 생깁니다.

한인섭 교수의 변호인이기도 한 양홍석 변호사(법무법인 이공)는 이러한 ‘피의자 증인’의 증언 거부가 일상화되면 많은 것들이 바뀌어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우선 검찰과 경찰 등 수사 기관들의 실무적 변화를 말합니다. “피의자로 입건해서 기소로 위협해 진술을 얻어내는 압박으로는 이제 공판에서의 적절한 입증 방법으로 활용이 어려울 수 있다”며, “수사 방식이 바뀌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법제 개선의 필요성도 이야기합니다. 문제는 이와 관련한 세부적 논의가 거의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겁니다. 양 변호사는 “피의자 증인의 진술 거부와 관련한 논문 한 편 없는 상황”이라며 논의의 진공 상태를 우려했습니다.


● “수사기관에도 상응하는 도구 필요” 주장도

2022년부터는 검찰이 수사 과정에서 피의자를 신문해 받은 조서 내용도 법정에서 증거 능력이 제한됩니다. 지금과는 달리, 피고인이 법정에서 검찰 조서 내용을 부인하면 그 조서는 법정에서 증거로 쓰일 수 없습니다. 재판 과정에서 검찰 조사 내용은 의미가 없어지고, 법정에서 다시 처음부터 진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평가와는 별개로, 어쨌든 앞으로의 재판에서 수사기관이 획득한 진술보다는 다른 증거들이 진실을 밝히는 데 있어서 중요하게 고려될 수밖에 없습니다. 일각에서는 이런 변화와 함께 피의자 증인의 증언 거부가 보편화될 경우, 범죄의 실체 발견을 위해 수사기관에 추가 수단을 부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검찰 출신의 김종민 변호사는 “근대 인권 개념의 발원지로 알려진 프랑스의 경우에도 수사기관에 감청 권한이나 계좌 추적 권한을 훨씬 광범위하게 부여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강하고 확실한 통제 장치 둬야 한다”는 것을 전제로, “검찰 피신조서의 증거 능력 제한과 피의자 증인의 진술 거부 보편화에 맞춰 수사기관에도 범죄 실체 발견을 위한 추가 수단을 줘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사법 절차에서의 인권 보장과 범죄 실체 발견의 균형을 위해서는 수사기관에게도 추가적인 도구가 필요하다는 주장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불과 수십 년 전만 해도 안기부와 국정원의 불법 감청이 자행된 역사가 있기에 이는 분명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할 문제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건 이에 대한 논의가 더 구체적이고 활발하게 이뤄질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 검찰·사법 개혁, 디테일은 안녕한가요

이러한 가정들이 지금 당장은 먼 이야기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조 전 장관 재판은 물론 전직 대법원장이 기소된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 사건까지, 이른바 ‘높으셨던 분’들의 여러 재판이 동시에 진행되면서 법정에서 다뤄지는 형사소송법은 점점 더 미시적인 영역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들 법정에서 여러 차례 연구 개발과 임상시험이 끝난 뒤엔, 일반 형사사건에서도 ‘피의자 증언 거부’와 관련한 디테일한 고민들이 생기지 말라는 법도 없습니다.

‘검찰 개혁’이 화두가 되며 인권 수사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으면서도, 정치적·도덕적으로 논란이 되는 사안을 철저 규명하라는 고발장은 어김없이 검찰을 향합니다. ‘인권 보장’과 ‘철저한 진실 규명’. 적잖은 상황에서 방향을 달리하는 두 요구는 법정에서도 종종 충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각기 다른 방향의 압력이 가해지는 엔진이 작은 결함만으로 정지하듯이, 복잡한 사법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선 디테일이 중요합니다. 그 거대한 시스템이 기어 변속을 하며 새로운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을 땐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검찰 개혁, 사법 개혁이라는 큰 횃불 뒤편, 법제의 디테일들에도 세심한 관심이 미치고 있는지에 대해선 고개가 갸웃거려집니다.파워볼실시간

조 전 장관과 그 일가족들이 수백 번 넘게 증언 거부를 말할 때, 관심은 다른 곳에도 미쳐야 합니다. 현실적 이야기를 하자면, 이들의 ‘증언 거부’가 던진 디테일한 과제를 챙겨볼 책임과 권한은 조 전 장관을 임명하고 옹호했던 사람들에게 훨씬 더 많이 주어져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걸크러시’한 매력의 소유자 현쥬니가 ‘모성애’ 끝판왕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적시고 있다. 지난 5월 첫 방송한 SBS 일일드라마 ‘엄마가 바람났다’를 통해 현쥬니는 데뷔 후 처음으로 주인공을 맡아 6개월 넘게 드라마를 이끌고 있다.

가슴으로 낳은 아들 박민호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엄마’ 오필정으로 살고 있는 현쥬니. 감정 기복이 큰 역할을 소화해서일까? 드라마 시작 전보다 체중이 7kg이나 빠졌다. 드라마 종영을 한 달여 남겨준 현쥬니에게 ‘엄마가 돌아왔다’ 오필정으로 살아온 이야기를 들어봤다.

-이번 드라마 하면서 제일 좋았던 점은?

‘엄마가 바람났다’를 통해 좋은 선배님들을 많이 만난 게 너무 행복하다. 상대역인 이재황 오빠는 일일극 경험이 없는 나에게 정말 많이 힘이 되고 내가 대놓고 의지하고 있는 배우이다. 그래서 고민되는 신이 있으면 무조건 물어본다. 같이 고민하고 연습하면서 호흡을 맞춰가고 있다. 실제로도 재밌는 선배라서 다음에 작품에서 또 만나고 싶다.

박순천 선생님은 드라마에서 친청 엄마 같은 역할로 나오셨고, 나중에 하차하신 뒤에도 저를 각별히 챙겨주셨다. 심지어 제 생일날에는 새벽 첫 신에 몰래 오셔서 스태프들에게 떡을 돌리고, 케이크와 선물을 들고 서프라이즈 파티를 해주셨다. 얼마 전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도로가 다 마비가 되었을 때 새벽 첫 신부터 오셔서 날 기다리고 계시기도 했다. 그 새벽에 따뜻했던 떡의 온기가 스태프들을 놀라게 했고 다들 ‘복순 엄마’(박순천이 맡은 배역명)를 얻어서 얼마나 좋냐며 축하해주셨다. 정말 많이 놀랐던 날이었다.파워사다리

-반대로 드라마를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오필정의 감정기복은 생각보다 폭이 넓었다. 지금껏 봐오던 아침드라마 여주인공의 느낌과는 다르게 표현하고 싶었던 욕심이 컸다. 그래서 고민이 너무 많았고 생각도 많았다. 오필정 역은 내게 달고도 쓴 경험이었다. 곁에서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있기에 힘을 내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이렇게 고민하고 도전할 기회를 주신 고흥식 감독님과 안서정 작가님에게도 다시 한번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


-연기 외에도 악기 연주, 보컬 실력 등으로 많이 화제가 됐는데.

원래 음악을 좋아해서 20대 초반 홍대에서 여자들끼리 밴드를 만들어 활동을 했다. 그러다 뮤지컬 공연을 하게 됐고 이재규 감독님 눈에 띄어서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오디션을 보고 배우의 길을 걷게 됐다. 가수 거미의 열혈 팬이었고, 몇 년 전 한 음악 프로그램에서 제 우상이었던 거미 앞에서 노래 부를 기회가 주어졌다. 너무나 영광이었다. 또 드라마 ‘아이리스’ OST 가창에도 참여했다. 연기를 하면서 노래 활동도 이어갈 수 있으니 너무 좋다.

-‘엄마가 바람났다’ 종영 후 계획은?

긴 호흡의 드라마를 해보다 보니 더 쉬기가 싫어졌다. 바로 이 템포를 이어가서 다른 작품을 하고 싶다. 배우 산드라 오가 나오는 미드 ‘킬링 이브’를 너무 좋아하는데 거기에 한인타운을 배경으로 다양한 한인들이 나온다. 어떨 땐, 할리우드에 가서 이런 드라마에 조단역이라도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틀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계속 해나고 싶다. 마지막으로 ‘엄마가 바람났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애정 갖고 지켜봐 주셨으면 한다.파워사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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